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글파일 워드로 바꾸는 방법

한글파일 워드로 바꾸는 간단한 방법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아보시는 한글파일 워드로 바꾸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호환성이 좋다고 하는 워드를 많이 사용들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한글파일(아래아)은 오래전부터 대략 제가 기억하기엔 약 1990년 부터 사용하던 토종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이죠. 전세계적으로 몇 개 안남은  자국내 프로그램이죠. 아직도 관공서나 옛날에 만들어 놓은 거는 한글파일이 많죠? 




이 한글파일 워드로 바꾸는 방법을 살펴 볼려고 합니다. 물론 한글파일을 직접 작업할수 있는 프로그램, 즉 아래아 한글 에서 작업하시면 딱 좋은데요. 이걸 검색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없어서 찾아보시는 거겠지요? 아래아한글이 있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보시면 doc나 docx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어요. 이걸로 하시면 됩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이 한글파일 워드로 바꾸는 방법은 해당하는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때 하는 방법입니다. 그걸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셨죠? 그리고 딱히 프로그램없이 그냥 접속만으로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러니 간단하죠??  네이버오피스라는 곳이 있어요. 여기 사요하기 완전 편하고 좋아요.  office.naver.com 참고하시길!!








여기까지 한글파일 워드로 바꾸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을때 그나마 아주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많이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