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대보험자동계산기 체크항목(요율정보)

[ 4대보험자동계산기 ]

오늘은 4대보험자동계산기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나 저나 잘 알다시피 단 한번도 회사랑 계약한 전체 월급을 다 받아보신 적 없으시죠?? 원친징수라는 미명하에 이미 다 제하고 남는 것만 받고 있으니깐요.




그래서 우리 월급통장을, 유리통장이라고 합니다. 아주 투명하게 빛나니깐요.ㅋㅋ 여하튼 이런 유리통장을 더욱더 맑게 하는 것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4대보험자동계산기가 아닐까 싶네요. 거의 모든 회사에서는 일정 비율대로 공제가 되어서 나가는데요. 이를 명시해주는 회사도 있지만, 작은 회사는 잘 없죠?




그래서 항상 저도 공제되는 것이 도대체 몇 프로씩 계산되어서 나가는지 궁금했더랬습니다. 그걸 알아보려면 원래는 요율을 정확하게 알고 계시면 됩니다. 대부분 원래 받는 월급에서 10만원 비과세를 떼고(왜 10만원이 비과세인지 아시는 분??) 여튼 만약 월급이 150이면 140으로 기준월액이 정해지는 것으로 알고 잇습니다. 이걸로 각종 4대보험자동계산기로 계산되는 것으로 압니다.




아래에는 앞서 말씀드렸던 각종 요율이 나옵니다. 사실 그리 어렵지 않아요. 우리는 다 곱하기 할줄 알잖아요. 조금 귀찮으면 그냥 컴퓨터에 있는 기본 계산기나 스마트폰에 있는 계산기로 두들려 봐도 됩니다. 표 내용만 정확하게 알고 계시면 됩니다.




10만원 떼면 계산하기 좋으라고 월급을 210을 잡았습니다.


4.5% / 3.06% / 3.06%*6.55% / 0.65% / 업체마다 달라요!!





여기까지 4대보험자동계산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계산하기가 조금 까다로워요. 이건 구간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이지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