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21)
멀웨어 제로 킷 관련정보 [ 멀웨어 제로 킷 ] 오늘은 멀웨어 제로 킷에 대한 정보를 나눠볼까 합니다. 이게 과연 뭘까요? 뭔가 어마어마한 기능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 엄청난 이름입니다. 사실 어마어마하긴 합니다. 많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 체크해봐도 잘 없어지지 않는 각종 악성코드나 혹은 각종 애드웨어등등을 깔끔하게 체크해서 날려준다는 그 유명한 툴이 바로 멀웨어 제로 킷입니다. 심지어 무!!!료!!!! 이것은 이렇게 공식 카페에서 다운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자동업데이트가 안되니 필요할때마다, 다시 말해서 버전이 바뀌었을때마다 수동으로 하셔야만 합니다. 뭐 그래도 괜찮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멀웨어 제로 킷을 사용하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도 여러가지를 많이 사용해봤지만, 이게 넘나 편하고 일단은 용량도 넘나 가벼워서..
kt 에그 요금제 대한 내용 정리 [ kt 에그 요금제 ] 오늘은 kt 에그 요금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그런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워낙에 유명해져서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가 되었어요. 하지만, 전 이제서야 한번 써볼까 해서 알아보는 중입니다. 제가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늦되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거든요. 그동안 그렇게 외부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서 많이 필요도 없이 살았는데요. kt 에그 요금제가 갑자기 알아야 되는 날이 오는군요. 저도 처음에는 그냥 폰요금을 올려서 해볼까 했는데, 워낙에 데이터가 적은 걸 사용하다가 올리려니 보니 한달에 더 내어야할 금액이 너무 높더라구요. 그래서 kt 에그 요금제를 찾아봤습니다. 사실 크게 어려울 게 없더군요. 10기가가 16천원선, 20기가는 24천원선이더군요. 여기까지 kt ..
연봉 5000 실수령액 ㅎㄷㄷ 실화냐? [ 연봉 5000 실수령액 ] 오늘은 연봉 5000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는 그런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사실 일년에 이정도 벌기는 진짜 보통일이 아니랍니다. 저도 어릴때는 몰랐죠. 이게 그렇게 큰 금액인줄. 물론 주변에 많은 분들이 이 정도를 받고 있다면 그렇게 못 느끼겠지만, 그렇지 않다보니 연봉 5000 실수령액도 감도 안잡히더군요. 하지만, 저도 열심히 노력해서 저만큼 받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목표금액을 정해보았습니다. 과연 연봉 5000 실수령액은 얼마정도 될까요? 물론 그저 나누기 12정도 하면 대략적으로 월에 책정되어 있는 금액은 알수가 잇어요. 물론 딱 나누어 떨어지지는 않지만,. 대략 416만원정도 나오네요. 하지만, 이것저것 다 떼면?? 대략 358만원정도 나옵니다. 후덜덜이군요. ..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최근 정보 [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오늘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카드 여러개 사용하십니까? 여러개만 날짜도 같은가요?? 저는 두개 사용하는데요. 주로 사용하는 거랑 간간히 사용하는 거랑 날자가 달라요. 아무리 간간히 사용해도 한번에 나갈때 적게 나가는 것이 아니므로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기억해두어야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제대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낼때는 찾아보고 기억해뒀다가 평상시에는 또 까먹거든요. 일단 저는 매달 14일을 결제일로 잡았는데요. 이 이유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바로 매월 1일에서 말일까지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기억하기가 좋더라구요. 물론 주로 쓰는 거는 월급일에 맞춰져있지요. 여기까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내용이었..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 쉬운 방법 [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 ] 오늘은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퇴직금은 1년이상 근무한 경우에만 받을수 있는 아주 귀한 것이랍니다. 하기야 저는 수년간 근무하고도 못받은 곳이 있긴 합니다만. 묘하게 규정을 바꿔서 월급에 포함된걸로 하더군요. 여하튼 그 이후에 다른 회사에서는 저도 3년가까이 근무하다가 퇴사하면서 알차게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을 계산해서 받아서 나오곤 했습니다. 쉬면서 큰 힘이 되더라구요. 과연 얼마정도 되는지 궁금하죠? 물론 간단학 계산하는 방법이 있긴 해요. 대부분 1년이 한달치 월급이랑 비슷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받고 보니, 얼추 그 정도 되고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로 돌려봐도 그 정도 되더군요 여기까지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오타검사기 꼭 해보시길!! [ 오타검사기 ] 오늘은 오타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서비스를 얼마나 많이 사용해보셨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그리 많이 사용해본적이 없어요. 사실 띄어쓰기는 종종 불안하지만, 나름 오타는 자신 있었지요. 그렇지만, 보고서나, 혹은 중요한 문서, 자소서 같은 거를 작성할때는 사실 이런 오타검사기를 돌려서 확인해보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두고두고 오래남을 수도 있고, 나를 알리는 거니깐 말이지요. 사실 아래아한글을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하면 기본적은 것은 다 해줍니다. 오타검사기를 따로 돌리지 않아도, 거기서 생기는 빨간 줄을 잘 체크하면 충분히 어느 정도는 커버가 가능한데요. 만약에 그게 힘들다면 요런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오타검사기..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열람팁!! [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 오늘은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서류가 필요로 하실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러고보면 참 이것저것 내어야할 서류가 넘나 많은것 같더라구요. 일단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은 많은 분들이 일반적으로 행정업무를 보는 쪽에서 발급받는 것으로 많이들 오해하시는데요. 사실은 아니더라구요. 저도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알게 된 내용이랍니다. 주로 행정민원보는 민원24시 라는 곳에 가족관계증명서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죠? 저도 그랬죠. 하지만, 이는 사람의 즉, 국민의 신분을 인정하는 업무라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관할하더라구요. 말만 어렵고 별건 없구요. 본인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발급받을수 있어요. 그런데 여기는 저녁 10시부..
sk 멤버쉽 혜택 최신 정보 [sk 멤버쉽 혜택 ] 오늘은 얼마전에 저희 엄니께서 바꾸신 sk 멤버쉽 혜택을 찾아봤습니다. 그동안 KT에서 잘 쓰시다가, 얼마전에 새기종으로 사뿐히 넘어가셨어요. 저희 아버지의 지갑이 같이 하였습니다. 조금 나이가 있으심에도 워낙에 아시는 분들과 카톡을 많이 주고 받으셔서, 아주 알차게 스마트폰을 쓰시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도 받자마자 sk 멤버쉽 혜택은 어디어디 있는지 어플을 깔아야 된다고 도와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역시 스마트하신 우리 엄마!! 그래서 이거 설치하면서, 이걸 저도 미리 알아두자 싶어서 sk 멤버쉽 혜택을 모아서 포스팅을 써보고 있는 중입니다. 폰으로 봐도 되는데 자주 가는 곳 정도는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서 말이지요. 빵집과 편의점, 그리고 영화관은 제가 아주 사랑하는 몇가지 품목중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