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위 효능 대표적인 효과 4가지

[ 머위 효능 ]

 

안녕하세요. 자주 글을 올리겠다고 마음먹었는데, 벌써 20일이 지났군요. 오늘 준비한 자료는 얼마전에 엄니께서 얻어오신 머위 효능에 대해서 입니다. 딱 요맘때가 아니면 먹기 힘들다면서 살짝 데쳐서 쌈을 해먹었는데요 너무나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약간 쓰기는 하지만 삼삼하고 프레쉬한 녀석에도 엄청난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번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매일매일 먹을수는 없지만, 어쩌다가 한번 정도 밥상에 올라왔을 경우에는 몸에 참 좋은 녀석이구나 생각하고 많이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1. 기침약

예전부터 민간에서는 머위꽃을 잘 말려뒀다가 차로 달여서 기침이 많이 나는 경우에 약으로 썼다고 합니다. 관동화라고 불리는 약재로도 많이 쓰였다고 하는데요. 기침이나 가래를 잠재우는데 꽤 중요한 약재였다고 합니다. 

 

 

 

 

 

2. 항염, 항산화작용

 

모든 잎들이 그렇듯, 머위의 잎에도 각종 항산화 물질이 많다고 합니다. 이름 하여 카로티노이드, 이후 카로틴으로 변환될수 있는 항산화물질이요. 또한 플라보노이드라고 아주 많이 들어본 물질도 같이 포함되어 있구요. 특히 쌉살한 맛을 내는 사포닌도 같이 들어가 있어서 염증을 잘 막아내고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3. 심혈관계 질환 예방

저런 푸릇푸릇한 풀이 혈관계에 안좋을 리가없죠?? 사포닌 성분으로 인해 혈전이 쌓이는 것도 예방해서  흐름이 좋아지고, 순환이 안좋아새 생기는 동맥경화나, 각종 고지혈증, 뇌졸중 등의 혈관계 질환을 미리미리 예방할수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4. 체질개선!!

이것또한 프레쉬한 재료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효능일텐데요. 현대인들은 인스턴트 음식과, 많은 육식, 운동부족, 혹은 스트레스,등으로 서서히 산성체질에 가까워지고 있어요. 그래서 예전보다 암도 더 많이 발생하고, 각종 염증들도 더 많이 생기는 겁니다. 이럴때 이런 야채야채한것을들을 많이 드셔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머위 효능이었습니다. 머위에 고소한 쌈장 얹어서 오늘 저녁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