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알고 계시나요?

 

 

[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


 

오늘은 얼마전에 검진을 받고 갑작스럽게 억지로 알게 된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 관련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건강하다면야, 이게 왜 갑작스럽게 궁금했겠어요??


 

 


여러분들도 다들 1년이나 혹은 2년마다 한번씩 검사해보시잖아요? 그러면 가끔씩 나오는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사실 이게 진짜 좋기가 힘드나봅니다. 제 주변에 있는 젊은 분들도 의외로 중성지방이 높게 나왔다며 걱정하더라구요.


 

 


과연 얼마부터 얼마까지가 정상인건지, 인터넷에 찾아보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나쁜), HDL(좋은) 이렇게 4가지가 검사하면 나오는데요.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 
중성지방 150mg/dl 미만, 
LDL 콜레스테롤 130mg/dl 미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이 있는 경우 100mg/dl 미만), 
HDL 콜레스테롤 40mg/dl 이상으로 유지

 


일단 총체적으로 보면, 총콜이 좀 높대요. 그런데 엄청 다행이기도 HDL이 조금 높은 편이구요. LDL은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구요. 그대신에 중성지방이 저도 꽤 높다고 나오더라구요. 술도 육류도 기름도 안좋아하는데, 이렇게 높게 나오는것은 보통 밀가루 때문이라고 하네요. 사실 빵도 별로 안좋아하는데..

 

 

 


아마도 이 모든것은 국수 탓이 아닐런지..국수 우동, 스파게티..등등이 엄청 많이 먹거든요.  아마도 이 모든것을 줄이고 줄이고 그리고 운동도 열심히 하면 저도 콜레스테롤 정상수치가 될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무엇보다도, 건강하게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니깐요. 너무 무리하게 식이요법 하지 마시고, 꾸준히 운동도 하시고 좋은 먹을거리로 유지 잘하시기 바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