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비스커스 효능 ]
오늘은 여러분들도 저도 건강에 좋다고 챙겨 마시고 있는 히비스커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대충 꽃차이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역시 아니다 다를까 아주 이쁜 꽃이더라구요. 언뜻 보니깐 무궁화를 닮았더라구요. 색상은 조금 더 진한 것이 많긴 하지만, 알고 봤더니, 무궁화와 같은 과이며, 실제로 무궁화 학명이 히비스커스 시리아쿠스라고 합니다. 비슷한데는 다 이유가 있지요.
반응형광고
예전부터 이 꽃잎을 우려서 차뿐 아니라, 잼 혹은 향신료에도 썼다고 하는데요. 근래에는 건강에 좋은 건강차로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효능으로는 첫번째로는 1. 혈압을 낮춘다고 합니다. 현대에 있어서 고혈압은 만병의 근원인데요. 꾸준히 하루에 3컵을 마셨더니 조금씩 떨어졌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또한, 많은 항산화 물질을 들어있어서 2.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린다고 하네요. 혈압도 낮추고 혈액속 지질의 수치도 떨어지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는 딱인것 같네요. 거기다가, 이 항산화 물질은 예로부터 3.면역력을 높여주죠? 그래서 각종 소염작용과 항염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링크광고
4. 우울증에 좋다고 전해집니다. 긴장과 불안감 그리고 우울감을 낮춰주고 기분도 편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사실 카페인이 들어가있지 않는 이런 꽃차나 혹은 잎차 같은 경우는 모두 정서적으로 편안함을 가져다 주고 있기도 하지요. 아울러 차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오는 안정감도 못지 않습니다.
5. 그 외에, 간과 신장에 좋은 작용을 해주구요. 소화및 복통을 돕는다고 합니다. 아울러 이로 인해 변비도 좋아지고 혈액도 맑아지면서 당연스럽게 피부도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몸속이 건강해지는데 어찌 피부가 맑지 않겠습니까? 노화를 늦춰주는 아주 이쁜 꽃차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약간의 부작용이 생길수 있으니, 조금씩 몸에 맞는지 별다른 문제는 없는지 꼭 체크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히비스커스 효능이었습니다.
전체광고